[픽업TV] '생방송 오늘저녁' 산채버섯솥밥·고기파이·찹쌀떡·영양찰떡

문화/사회 2021. 06.09(수) 18:10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MBC
MBC '생방송 오늘저녁'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다양한 맛집들이 소개된다.

9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성공비법! 미미한 차이' '우리동네간식지도' 등으로 꾸며졌다.

'성공비법! 미미한 차이'에서는 좋은 식재료 하나로 전국팔도 손님들을 불러 모은다는 곳이 있다는데~ 강원도 양양군의 한 식당. 건강한 식전차를 시작으로 푸릇푸릇한 채소들이 수를 놓듯 상 위에 가득 깔리는 밑반찬들! 산을 식탁위에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16첩 산채버섯돌솥밥’ 되겠다. 입안에서 푸릇한 산 내음이 가득 느껴지는 한 상은 청정 자연에서 직접 채취한 무공해 산나물과 약초를 최소한의 조리과정으로 요리했다는데~ 16가지 밑반찬을 필두로 7가지 한약재를 달인 물에 능이버섯, 까치버섯, 표고버섯을 올린 산채버섯솥밥까지 맛과 건강을 모두 잡았단다. 이어서 두 번째 주인공을 만나기 위해 찾은 곳은 충청북도 단양군의 한 식당. 다가오는 여름철 사람들의 입맛을 돋아줄 냉면이 주인공이다.그 중에서도 건강까지 생각한 푸짐한 냉면이 있단다. 고소한 참기름 향을 시작으로 묵직한 나무접시에는 빈틈없이 채운 나물들이 가득 ‘산나물비빔냉면’ 되겠다. 주인장이 100여 평의 텃밭에서 직접 키워 수확한 상추, 샐러리, 치커리, 적치커리, 취나물, 적채 등 신선한 채소를 한 가득 넣어 냉면에 올라가는 재료의 종류만 15가지나 된다고, 특히 산나물 특유의 씁쓸한 맛을 42년 전통의 비법 양념장으로 새콤하게 즐길 수 있단다. 푸릇하고 건강한 16첩 산채버섯돌솥밥부터 1대 어머니 때부터 내려온 한결같은 맛! 산나물비빔냉면을 소개한다.

'우리동네간식지도'에서는 오늘 우리 동네 간식지도가 찾아간 곳은 젊은이들의 기운이 물씬 풍기는 신촌 연세대, 이화여대 등 다양한 대학들이 위치해 있어 젊음의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들이 풍성한 신촌을 우리 동네 간식지도에서 찾아갔다. 오늘의 첫 번째 간식은, 바로 청년들만 모여 장사할 수 있다는 신촌의 한 건물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데. 그 주인공은 바로 호주인들의 주식이라 불리는 ‘고기 파이’. 스포츠 경기를 볼 때 팝콘 대신 한 손에 들고 뜨거워하며 먹는 것이 매력이라는데. 한우 사골과 양지를 이용한 소고기 파이부터, 돼지고기와 베이컨을 볶아 만드는 돼지고기 파이까지~ 호주에서 넘어와 한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는 이곳의 고기 파이를 함께 만나보자. 두 번째 간식은 무려 한 자리를 40년간 지켜온 신촌의 터줏대감! 평범한 떡집처럼 보이지만, 남녀노소 입맛을 모두 사로잡은 그 맛은 전혀 평범하지 않다는 이곳의 대표 메뉴는 바로 쫄깃함이 살아 있는 ‘찹쌀떡’. 이 찹쌀떡을 만들기 위해 40년간 매일 새벽 4시에 나와 팥을 직접 쑤고 있다는 사장님. 이 팥에 맛을 더해줄 사과와 밤 등을 넣어 주면,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를 팥소 완성! 여기에 직접 불린 찹쌀에 콩을 삶은 콩물로 반죽한 찹쌀 피가 합쳐지면, 사장님의 꿈이라는 ‘찹쌀떡’ 완성! 뿐만 아니라 엄마의 마음을 담아 영양이 가득한 ‘영양찰떡’까지 우리 동네 간식지도에서 소개한다.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 오후 6시 10분에 방송된다.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캡처]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