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6일) 날씨, 영하 10도 이하 강추위 계속…일부지역 많은 눈

문화/사회 2022. 02.16(수) 07:02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날씨
날씨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수요일인 16일은 한파특보가 발표된 수도권 등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겠다.

충남서해안, 충남북부내륙, 충북중.남부, 전라권(전북북동부, 전남동부남해안 제외)에는 눈이 내리겠고, 그 밖의 충청권과 전북북동부, 전남동부남해안, 경상서부내륙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에는 내일(17일) 자정까지 가끔 비 또는 눈이 오겠다.

예상 적설은 제주도 산지와 울릉도, 독도는 오는 17일까지 5~10㎝, 전라권은 1~5㎝, 충남남부서해안은 1㎝ 내외다. 충남권과 전북북동부, 전남동부남해안은 0.1㎝ 미만의 눈 날림이 있겠다.

밤부터 17일 새벽 사이 전북남서부와 전남북서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면서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에는 북쪽에서 남하하는 찬 공기의 영향으로 모레(18일)까지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경기북부, 강원내륙.산지 -15도이하)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14~-1도, 낮 최고기온은 -5~4도가 되겠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뉴시스]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