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일레븐’·‘러브 다이브’·‘애프터 라이크’ 3연타…누적 트로피 30개

가요 2022. 09.12(월) 10:23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아이브
아이브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그룹 아이브가 음악방송 1위 트로피 누적 30개를 달성했다.

아이브는 데뷔곡 ‘일레븐(ELEVEN)’을 시작으로 ‘러브 다이브(LOVE DIVE)’, 최근 발매한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까지 3연속 히트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데뷔가 일 년이 되지 않았음에도 단 3장의 싱글 앨범으로 음악방송 1위 트로피 총 30개를 거머쥐는 기록을 세웠다.

데뷔 일주일 만에 ‘일레븐’으로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은 아이브는 이후 KBS2 ‘뮤직뱅크’ 3관왕, MBC ‘음악중심’ 4관왕, SBS ‘인기가요’ 3관왕 등 지상파 3사에서 트리플 크라운 포함 각종 음악방송 프로그램 도합 13관왕에 도달하며 신인답지 않은 저력을 과시했다.

이어 발매한 ‘러브 다이브’ 역시 각종 음악방송 프로그램 1위 자리에 올랐고, 활동 종료 후에도 음악방송 1위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인기로 역주행하며 음악방송 10관왕을 차지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더셀럽 포토


지난 22일 발매한 ‘애프터 라이크’도 심상치 않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SBS M, SBS FiL ‘더쇼’,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를 거머쥔 아이브는 이어 각종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며 현재 7관왕을 기록하고 있다.

아이브는 지난해 12월에 데뷔해 ‘일레븐’으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벅스와 플로, 바이브 실시간 차트부터 전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200’ 데일리 차트 한국 부분, 애플 뮤직 ‘오늘의 톱 100’ 한국 차트 모두 1위에 등극하는 등 각종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초대형 신인의 탄생을 알렸다.

이후 4개월 만에 ‘러브 다이브’로 컴백한 아이브는 글로벌 음원사이트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톱 50, 멜론 6월 월간 차트 1위 등 각종 차트를 석권하며 인기를 증명했고, ‘일레븐’과 ‘러브 다이브’ 모두 현재까지도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특히 ‘러브 다이브’는 미국 빌보드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Billboard Global Excl. U.S.)’ 차트에 22주째 장기간 차트인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차트에서도 남다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더셀럽 포토


세 번째 아이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애프터 라이크’도 발매 일주일 만에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 1위를 차지한 이후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해외 차트 역시 순항 중이다.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9월 10일 자)에 따르면 이번 신곡으로 아이브는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 지난주 대비 28계단 상승한 20위에 랭크,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18계단 상승한 9위에 올라 자체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이밖에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s Sales)’ 차트 9위에 오르며 2주째 차트인을 기록, ‘핫 트렌딩 송(Hot Trending Song)’ 주간 차트에 7위로 진입했고, ‘히트 오브 더 월드(HITS OF THE WORLD)’ 차트 총 10개 국가에 랭크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또 앨범 판매량 총 111만 177장의 판매고를 달성하며 ‘앨범 차트’ 월간(8월) 부분 1위에 오르며 ‘4세대 대표 그룹’의 행보를 이어 나가고 있다.

한편 ‘애프터 라이크’로 지난 9일 ‘뮤직뱅크’ 결방 속에서도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게 되면서 데뷔 279일만에 음악프로 통산 30개의 트로피와 지난 25일 개최된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서 신인상(슈퍼루키상)과 본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저력을 과시하며 2022년 최고의 신인으로 자리 잡고 있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스타쉽 제공]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