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올해만 음방 트로피 통산 32관왕…‘4세대 대표 그룹’ 존재감 각인

가요 2022. 09.18(일) 09:55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아이브
아이브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아이브(IVE)가 ‘After LIKE’로 음악방송 9관왕을 달성했다.

아이브는 17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해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의 동명의 타이틀곡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로 무대를 선보임과 동시에 1주일간 집계한 동영상 조회수(8만5252뷰) 1위와 9월 셋째 주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아이브는 러블리하면서 매혹적인 비주얼과 스타일링으로 무대에 올라 솔직 당당한 ‘자기애’를 표현해냈다. 다채로운 표정 연기와 제스처로 몰입도를 높은 아이브는 우아한 춤선과 빈틈없는 퍼포먼스로 무대를 가득 채웠다. ‘MZ세대 워너비 아이콘’다운 아이브의 통통 튀는 매력이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후 아이브는 ‘쇼! 음악중심’ 9월 셋째 주 1위의 영광을 안으며 눈부신 성적을 보여줬다. 아이브는 “지난 ‘LOVE DIVE(러브 다이브)’에 이어서 ‘After LIKE’로 많은 사랑받을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 고생해주신 스태프분들께도 감사드린다”며 “저희 다이브 멋진 상 안겨주셔서 감사하다. 너무 많은 사랑받으며 활동하는 것 같아서 행복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아이브가 될 테니까 함께해요, 다이브”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지난달 22일 세 번째 싱글 ‘After LIKE’로 컴백한 아이브는 SBS M, SBS FiL ‘더쇼’, MBC M ‘쇼! 챔피언’,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하며 적수 없는 존재감을 증명했다. 이날 ‘쇼! 음악중심’ 1위 트로피를 추가하며 ‘After LIKE’로는 9관왕, 올해만 음악방송 32관왕 ('일레븐' 지상파 3사 트리플 크라운 포함 음악방송 13관왕 / '러브 다이브'음악방송 10관왕)이라는 놀라운 대기록을 세웠다.

아이브는 음악방송뿐만 아니라 음원과 음반 차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After LIKE’는 멜론, 지니, 벅스, FLO, VIBE, 한국 스포티파이, 한국 유튜브 뮤직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차트를 장악하며 ‘퍼펙트 올킬’을 기록 중이며,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9월 17일 자)에서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3주째 랭크 진입과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로23주째 차트인을 기록하며 두 곡으로 장기 집권 체제에 돌입했다. 또 발매 당일에만 46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전작 ‘LOVE DIVE’의 초동 수치를 가볍게 뛰어넘은 아이브는 111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타이틀곡 ‘After LIKE’는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테니 이제 마음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 달라는 구체적인 사랑법을 노래하는 곡으로, 아이브는 솔직 당당한 ‘자기애’로 MZ세대를 정조준하며 또 한 번의 ‘아이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