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 오늘(20일) '법대로 사랑하라' OST '그랬으면 좋겠네' 발매

가요 2022. 09.20(화) 09:04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에일리
에일리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가수 에일리가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OST 세 번째 주자로 나선다.

에일리가 부른 KBS2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OST Part.3 ‘그랬으면 좋겠네 - 에일리’ 음원이 20일 오후 6시 주요 음원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법대로 사랑하라’ OST Part.3 ‘그랬으면 좋겠네 - 에일리’는 김유리(이세영)의 곁을 떠나 숨어버릴 수밖에 없었던 김정호(이승기)의 마음을 그린 듯한 가사가 먹먹하고 애틋한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곡이다.

이 곡은 잔잔한 피아노 연주로 시작되어 감성적인 기타 연주 속에서 펼쳐지는 에일리의 섬세한 보컬이 따뜻하고 아련한 느낌을 더한다. 곡의 후반부로 갈수록 가사와 함께 깊어지는 스트링 연주와 보컬의 감성이 긴 여운을 남기며 리스너들의 마음에 깊은 울림을 선사한다.

‘그랬으면 좋겠네 - 에일리’는 ‘법대로 사랑하라’의 음악을 책임지고 있는 음악감독 개미와 작곡가 한밤이 협업했다. JTBC ‘부부의 세계’, KBS2 ‘동백꽃 필 무렵’ 등에서 좋은 호흡을 보여주었던 이들이 다시 만나 극과 완벽히 어우러지는 애틋한 OST를 탄생시켰다.

이번 OST에 참여한 에일리는 '보여줄게', 'U&I' 등의 곡들을 히트시키며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국내 최고의 솔로 보컬리스트이다.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얼음꽃' 등 수많은 드라마 OST에서도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명실상부한 OST 퀸으로 자리 잡았다.

‘법대로 사랑하라’는 검사 출신 한량 갓물주 김정호와 4차원 변호사 세입자 김유리의 로(Law)맨스 드라마다. 2,500만 뷰 이상을 기록한 노승아 작가의 웹 소설 원작을 드라마화한 작품이다.

에일리가 참여한 ‘법대로 사랑하라’ OST Part.3 ‘그랬으면 좋겠네 - 에일리’는 20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정식 공개된다.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팝뮤직(에이투지 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