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나의 목소리로’, 써클차트 다운로드‧BGM차트 1위 차지

가요 2022. 10.13(목) 19:46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김호중
김호중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가수 김호중이 신곡 ‘나의 목소리로’로 써클차트에서 2관왕을 거머쥐었다.

13일 생각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한국음악콘텐츠협회 41주차(2022.10.02.~2022.10.08.) 써클차트에서 김호중의 신곡 ‘나의 목소리로’가 다운로드, BGM차트 1위를 차지, 2관왕에 랭크됐다.

이번 김호중의 신곡 ‘나의 목소리로’는 깊이 있는 보이스와 진심을 담은 팝 발라드 곡으로, 클래식하면서도 스트링 연주와 어쿠스틱 기타 연주가 돋보이며 대중을 위한 위로와 희망을 건네 명곡으로 주목받고 있다.

앞서 김호중은 클래식 정규 2집 ‘PANORAMA’를 통해 써클차트에서 리테일 앨범차트,다운로드 차트서 2관왕을 차지, 대중의 곁으로 돌아옴과 동시에 막강한 인기를 자랑, 차트로 증명해내는 남다른 위력을 선보였다.

이렇듯 예술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김호중은 현재 독보적인 자신만의 음악 장르 개척해나가 많은 팬들의 응원을 받고 있는 가운데 전국투어 콘서트 ‘2022 KIM HO JOONG CONCERT TOUR [ ARISTRA ]’(이하 ‘아리스트라’)’를 진행, 전국 팔도의 팬들을 만나는 뜻깊은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또 SBS 단독쇼 ‘김호중의 한가위 판타지아’ 등에 출연, 국민가수로 거듭나는 중이다.

한편, 이번 써클차트에서는 블랙핑크가 정규 2집 타이틀곡 ‘셧 다운’(Shut Down)으로 글로벌 케이팝 차트 3주 연속 1위를, 소셜차트2.0 7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총 2관왕을 차지했다. 더불어 지코는 ‘새삥’(Prod. ZICO) (Feat. 호미들)으로 디지털, 스트리밍차트 2주 연속 1위에 랭크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생각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