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수’, 글로벌 닻 달았다…시체스영화제 경쟁 부문 공식 초청

영화 2023. 08.09(수) 09:31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밀수'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영화 ‘밀수’(감독 류승완)가 제56회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밀수’는 제48회 토론토 국제 영화제, 제 76회 로카르노 국제 영화제에 공식 초청된 데 이어 세계 대표 장르 영화제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초청되는 쾌거를 더했다.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장르 영화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스페인 대표 영화제로, 세계적인 장르 영화제로 자리매김했다.

‘밀수’는 이번 제56회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경쟁 부문인 오르비타(Orbita) 섹션에 초청되어 상영될 예정이다. 오르비타 섹션은 스릴러, 액션, 블랙코미디 장르 영화들이 경합을 벌이는 경쟁 부문으로 그해 가장 주목할 만한 작품을 소개하며 관객 투표로 최고 작품상을 선정하고 있다. 한국영화 중에서는 ‘헌트’(2022) ‘악인전’(2019) ‘공작’(2018) ‘독전’(2018) ‘밀정’(2016) 등이 ‘밀수’와 같은 부문에 초청된 바 있다.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 집행위원장인 앙헬 살라(Angel Sala)는 ‘밀수’의 초청 이유에 대해 “‘밀수’는 예상치 못한 여성 영웅들로 가득한 재미있고 감동적인 한국 액션‧어드벤처 영화이다. 류승완은 다시 한 번 한국 액션 영화에 자신만의 비결을 가미하며 새로운 시도와 열정으로 관객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한다”라고 밝혔다.

‘밀수’는 바다에 던져진 생필품을 건지며 생계를 이어가던 사람들 앞에 일생일대의 큰 판이 벌어지면서 휘말리는 해양범죄활극으로 절찬 상영 중이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NEW 제공]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