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대만식 부침개·딸기 모찌·서울 떡볶이, 맛 비법 공개[Ce:스포]

방송 2023. 09.18(월) 21:00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생활의 달인'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전국 각지의 달인들을 만나본다.

18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대만 삼형제의 대만식 부침개 달인, 사과 상차 & 선별 달인, 딸기모찌 달인, 은둔식달 – 서울 떡볶이 성지, 인생샷 달인들이 소개된다.

◆ 대만 삼형제의 대만식 부침개 달인

골목길에 위치해 아는 사람만 아는 대만 음식 전문점. 대만 화교 삼형제가 운영한다는데! 호기심을 자극하는 대만 음식 비주얼부터 실패 없는 맛에 한번 왔다 하면 단골이 되어버린다는 이곳의 음식들을 이번 주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 사과 상차 & 선별 달인

사과로 유명한 청송에서 사과 선별로 달인의 경지에 오른 이를 만났다. 벌레에 물린 사과부터 상처가 나 있는 사과까지 매의 눈으로 사과를 선별하는 달인. 달인의 솜씨에 놀라지 않은 이가 없다. 그리고 사과를 빠르게 선별하는 달인까지 이번 주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 딸기 모찌 달인

강원도 속초시. 오랜 시간 모찌를 만들어 온 장인의 딸기 모찌 진수를 맛볼 수 있다는 이곳. 매일 평창에서 직접 공수해 오는 신선한 딸기와 고소한 팥앙금이 어우러진 모찌는 그야말로 천상의 맛이라는데! 일본에서 직접 전수받은 노하우와 달인만의 특별 레시피로 빨리 굳지 않는 모찌 반죽이 비결이라고! 한번 맛본 사람들은 또 찾아오게 만든다는 맛의 비결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 은둔식달 – 서울 떡볶이 성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첫 번째 떡볶이집. 달달하면서도 약간은 매콤하고 감칠맛 도는 학교 앞 분식집 떡볶이 그 자체다. 이 집은 그때 그 시절이 생각나는 수제소스에 밀떡, 쌀떡 선택할 수 있어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두 번째 떡볶이집은 25년간 학교 앞에서 묵묵히 자리를 지켜온 집이다. 맛은 물론, 식기류와 가게 분위기까지 그 옛날과 바뀐 게 전혀 없어 오랜만에 찾아온 졸업생들의 추억까지 자극한다고. 말랑한 밀떡 식감과 달달하면서 기분 좋은 매콤한 소스의 매력에서 빠져나올 수 없다는 서울 양천구의 떡볶이집까지, 두 곳의 떡볶이를 이번 주 '생활이 달인'에서 공개한다.

◆ 인생샷 달인

SNS 열풍에 사람들의 최대 관심사는 바로 프로필 사진 인생샷 건지기! 아름다운 명소를 더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달인의 놀라운 사진 찍기 실력은 보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만든다는데! 다양한 사진 찍기 기술과 장소 탐색을 보유한 프사 찍기 달인을 만나본다.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SBS 제공]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