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창적 시선과 에너지" ‘대종상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영화 2023. 09.25(월) 13:50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대종상영화제’
‘대종상영화제’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대종상영화제 위원회는 ‘제59회 대종상영화제’의 공식 포스터를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제59회 대종상영화제는 기존 영화제의 일편적인 톤앤매너를 탈피한다는 의미를 담아 ‘울트라 바이올렛’을 메인 컬러로 선정해 새로움을 향한 의지를 피력했다.

여기에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느낌의 ‘핫핑크’ 컬러와 대지의 온화한 기운을 상징하는 ‘베이지’, ‘웜 그레이’ 컬러를 매치해 영화제의 역동성과 잠재성을 담아내기도 해 눈길을 끈다.

대종상영화제 관계자는 “제59회 대종상영화제의 공식 포스터는 예술의 경계를 뛰어넘는 무한한 가능성에 포커스를 맞춰 디자인했다. 성덕대왕신종(에밀레종)의 타종 시 울려퍼지는 소리 파장의 단단하고 깊음을 붓터치로 표현했다”고 포스터의 디자인에 대해 설명했다.

또, 틀에서 벗어난 독창적 시선과 에너지가 이번 대종상영화제를 상징하는 대표 키워드라고 밝힌 관계자는 “올해 영화제에 이전의 어떤 영화제에서도 시도한 적이 없는 심볼을 도입했다”며 “‘대’,’종’,’상’ 글자를 전통적인 붓글씨로 창작된 심볼로 형상화해 그래픽 작업으로 과감히 해체하고 미니멀하게 재해석해 전통과 가치, 그리고 현재와 미래를 시각화했다”고 전했다.

한편, 제59회 대종상영화제는 역대 최초로 경기아트센터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오는 11월 15일 경기아트센터 대극장과 컨벤션홀에서 막을 올린다.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대종상영화제 조직위원회]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