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92회 1등 로또당첨번호 공개…오늘(4일) 적십자 봉사원 김영예 황금손 출연

방송 2023. 11.04(토) 20:35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김영예
김영예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적십자 봉사명문가로 선정된 김영예 씨가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4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에서는 황금손으로 김영예 씨가 등장한다.

1992년부터 시작해 현재는 남편과 아들, 딸과 손자까지 무려 3대가 함께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김영예 씨 가족. 우연히 TV에서 적십자 활동 모습을 보고 아이들을 다 키우고 나면 꼭 봉사하며 살아야겠다고 다짐했다는 영예 씨. 31년째 적십자 봉사원으로 활동하며 3만여 시간의 봉사 시간을 달성하면서 제76회 세계적십자의 날 기념식에서 표창까지 받게 됐다.

불우이웃 도시락 배달부터 복지관 급식 봉사, 재난 수해지구 응급 봉사 등 다방면으로 활동했던 김영예 씨는 2005년 적십자 봉사회 남구 지구협의회장을 지내며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을 직접 기획해 형편이 어려운 이주민 가정의 결혼식을 지원하기도 하고, 시한부로 생이 얼마 남지 않은 국가유공자를 지극정성으로 보살피는 등 어렵고 힘든 환경의 사람들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는 헌신적인 봉사원으로 알려져 있다.

김영예 씨는 “3대가 함께 봉사하며 아이들에게 봉사에 대해서 가르쳐 줄 수 있어서 행복했고, 나는 이제 봉사할 시간이 얼마 안 남았지만 자녀와 손자들이 우리 이웃과 나라를 위해 봉사를 이어주길 바란다”라는 바람을 전했다.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는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35분에 생방송된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BC 제공]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