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넷플릭스, 11월 셋째 주 신작? '독전2'→'넷플릭스 컵'

방송 2023. 11.16(목) 15:19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주간 넷플릭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넷플릭스가 11월 셋째 주 신작을 공개했다.

◆ 독전 2

설원에서 총성이 울리며 짙은 여운을 남겼던 '독전'의 중간 이야기가 공개된다. 넷플릭스 영화 '독전 2'는 용산역에서 벌인 지독한 혈투 이후, 여전히 이선생을 쫓는 형사 원호와 사라진 락, 다시 나타난 브라이언과 사태 수습을 위해 중국에서 온 큰칼의 독한 전쟁을 그린 범죄 액션이다. 한국 영화 사상 첫 '미드퀄'에 도전, '설원의 총성' 30일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이선생을 잡고 싶고, 만나고 싶고, 또 이선생이 되고 싶고, 지키려는 저마다의 욕망을 가진 인물들이 더욱 독하고 치열한 전쟁을 펼친다.

'뷰티 인사이드'로 제52회 대종상영화제 신인감독상을 거머쥐고 영화부터 광고와 디자인, 뮤직비디오 등 분야를 넘나드는 멀티플레이어 백감독이 연출을 맡고, 520만 명을 모았던 전편에 이어 조진웅, 차승원이 활약하며 큰칼로 변신한 한효주, 락의 새로운 얼굴을 보여줄 오승훈이 합류해 서사를 확장한다. 스타일리시하고 감각적인 연출, 폭발력 있는 캐릭터들이 펼치는 예측 불가한 전개, 더 강렬한 액션으로 가득찬 '독전 2'는 오직 넷플릭스에서 감상할 수 있다. (11/17 공개 예정, 액션, 한국, 2023)

◆ 더 크라운 시즌6 파트1

에미상 21관왕에 빛나는 혁신적인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 그 서막이 오른다. '더 크라운'은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생애와 여왕의 통치에 영향을 준 사건들을 조명한 넷플릭스 시리즈다. 시즌6 파트1은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비극적인 죽음과 이를 둘러싼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이야기를 다룬다. 찰스 왕세자와 이혼했지만 따뜻하고 인간적인 다이애나를 향한 대중의 관심은 사그라지지 않고, 언론의 카메라는 늘 그녀를 따른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다이애나가 세상을 떠난 후 조의도 없는 왕실의 침묵은 국민들의 분노를 일으키고 이는 곧 엘리자베스 여왕과 왕실에 시련으로 이어진다.

시즌1부터 작품을 이끈 피터 모건이 크리에이터를 맡고,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역에 이멜다 스톤턴, 다이애나 역에 엘리자베스 데비키, 찰스 역에 도미닉 웨스트 등이 시즌5에 이어 출연해 완성도를 더한다. (11/16 공개 예정, 드라마, 영국, 2023)

◆ 레오

넷플릭스 영화 '레오'는 오랜 시간 교실에 갇혀 지낸 74세 도마뱀 레오가 초등학교에서 마지막 해를 보내는 아이들에게 인생 선생님이 되어주는 이야기를 그린다. 수십 년을 교실 안 사육장에서 거북이와 함께 지낸 도마뱀 레오는 같은 곳에서의 같은 생활에 질릴 대로 질렸다. 그러던 중 앞으로 살날이 1년밖에 남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돼 바깥세상으로 나갈 일생일대의 계획을 세운다. 아이들이 집으로 학급 동물을 데려가는 때를 노리지만 탈출은커녕 졸업을 앞두고 이런저런 고민과 문제에 빠진 아이들이 눈에 밟힌다. 1949년부터 교실을 지켜온 레오는 아이들의 인생 선생님이 되어 이상하고도 보람찬 버킷 리스트를 채운다.

배우는 물론 각본가, 제작자로도 입지를 다진 애덤 샌들러가 도마뱀 레오 목소리 연기부터 제작, 각본을 맡아 초등학교 마지막 해를 보내는 아이들의 성장 스토리를 반려동물의 눈을 통해 그려낸다. (11/21 공개 예정, 애니메이션/코미디/뮤지컬, 미국, 2023)

◆ 넷플릭스 컵

'넷플릭스 컵'은 내로라하는 F1 드라이버들과 PGA 투어 골프 선수들이 팀을 이뤄 현지 시간 11월 14일 원 라스베이거스 골프 코스에서 대결을 펼친 라이브 이벤트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F1: 본능의 질주' 출연자이자 F1 드라이버인 카를로스 사인스, 랜도 노리스, 알렉스 알본, 피에르 가슬리와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풀 스윙' 출연자이자 미국 국가대표 경험이 있는 골프 선수 리키 파울러, 저스틴 토머스, 콜린 모리카와 그리고 PGA 정상급 선수 맥스 호마가 한 명씩 짝을 이뤄 대결을 진행했다. 4개의 팀이 치열한 8홀 대결을 펼친 후 상위 2개 팀이 최종 홀에서 우승을 가리는 방식으로 치열했던 모든 순간을 실시간으로 담아낸 '넷플릭스 컵'을 통해 새로운 재미와 짜릿한 승리의 기쁨을 만끽해 보자. (리얼리티, 미국, 2023)

◆ 베스트 크리스마스 에버!

'베스트 크리스마스 에버!'는 평범한 삶을 살고 있는 샬럿이 질투의 대상이었던 재키의 가족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내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영화다. 매번 크리스마스가 올 때마다 자기 자랑을 가득 실은 연말 소식지를 보내는 재키, 그녀의 오랜 친구인 샬럿은 그런 재키를 시기한다. 크리스마스 직전 휴가를 떠난 샬럿과 가족들이 도착한 곳은 숙소가 아닌 재키의 집. 아들의 장난으로 재키와 크리스마스를 보내게 된 샬럿은 이참에 그녀의 삶이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증명하기로 한다.

넷플릭스 시리즈 '플레이크드', 넷플릭스 영화 '데스페라도스', '러브, 개런티드'의 헤더 그레이엄이 샬럿으로 분해 질투와 우정 사이의 혼란함을 섬세하게 그려내고, 영화 '나는 아직도 네가 지난 여름에 한 일을 알고 있다'의 브랜디 노우드가 재키 역으로 분해 긍정적인 에너지로 매력적인 캐릭터를 선보인다. 넷플릭스 영화 '크리스마스 캐슬'의 메리 램버트의 연출로 한 달 일찍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시간을 선사한다. (11/16 공개 예정, 코미디, 미국, 2023)

◆ MUST-SEE 또다른 신작들

상속자들 (로맨스, 한국, 2013)
푸른 바다의 전설 (로맨스, 한국, 2016)
녹두꽃 (드라마, 한국, 2019)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넷플릭스 제공]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