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성 VS.] '싱어게인3', 3주 연속 1위…기안84 출연자 1위

예능 2023. 11.29(수) 09:03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싱어게인3'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싱어게인3'가 3주 연속 비드라마 부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29일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JTBC '싱어게인3'가 TV-OTT 통합 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싱어게인3'은 화제성의 네 가지 부문 중 VON(Voice of Netizen)부문에서도 1위를 하며 네티즌의 큰 관심을 받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2위는 Mnet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2(이하 '스걸파2')'가 차지했다.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2'는 동영상 부문과 SNS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 이은 화제작이 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3위에는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3'가 이름을 올렸다. 시즌1과 시즌2의 첫 회 화제성과 비교했을 때, 2배 이상의 점수를 기록했다. 메인 출연진 기안84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를 차지했으며, 덱스는 2위를 차지했다.

4위에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로 전주 대비 두 계단 상승한 순위다. 게스트로 출연한 유연석은 비드라마 출연자 순위 10위에 올랐다.

5위는 '나는 SOLO'로 전주 대비 세 계단 상승한 수치다.

6위는 MBC '나 혼자 산다'로,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한 김대호는 비드라마 출연자 순위 4위에 차지했다. 7위는 SBS의 '런닝맨'인 가운데 8위는 KBS2 '골든걸스'로 전주 대비 아홉 계단 상승한 순위다. 골든걸스 미미즈(이은미, 박미경)과 골든걸스 신인즈(신효범, 인순이)의 무대가 화제가 되며 화제성이 급상승했다.

뿐만 아니라, 총괄 프로듀서인 박진영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며 비드라마 출연자 부문 13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해당 프로그램은 뉴스 부문에서 2위에 올랐다.

9위에는 JTBC '최강야구', 10위에는 JTBC '아는 형님'이 올랐다. '아는 형님'에 게스트로 출연한 에스파는 비드라마 출연자 순위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비드라마 출연자 순위 5위에는 MBC '놀면 뭐하니?'의 유재석, 6위, 7위는 MBC every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시즌2'의 포르피리오과 기안84, 8위는 MBC '놀면 뭐하니?'의 영케이(Young K), 9위는 tvN '장사천재 백사장2'의 백종원이 차지했다.

이번 순위는 이번 순위는 2023년 11월 20일부터 11월 26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 비드라마와 OTT 쇼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 주간 가장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하기 위한 화제성 조사는 뉴스기사, VON(Voice of Netizen),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과 출연자 그리고 매회 새롭게 등장하는 게스트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JTBC]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