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이슈] 아이돌 남태현·대기업 근무 서민재의 몰락…"엄벌해야" 징역 구형

방송 2023. 12.07(목) 15:29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남태현-서민재
남태현-서민재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필로폰 투약 혐의를 받는 가수 남태현과 서민재(개명 후 서은우)가 선처 호소에도 나란히 징역형을 구형받았다.

서울서부지법 형사7단독(정철민 판사)는 7일 오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류 위반(향정) 혐의를 받는 남태현과 서민재에 대한 2차 공판기일을 진행했다.

이날 검찰은 "사회적으로 알려진 사람으로서 이들의 범죄로 인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점에서 엄한 처벌을 할 필요가 있다"며 남태현과 서민재에게 각각 징역 2년과 1년 6개월을 구형했다.

또한 남태현에게는 추징금 50만원, 서민재에게는 추징금 45만원을 재판부에 요청했다.

검찰은 남태현에 대해 "현재는 범행을 인정하고 있으나 경찰 단계에서 범행을 부인하다가 검찰 단계에서 인정했다"며 "2022년 대마 흡연 사실로 기소유예 전력이 있음에도 본 범행을 범한 점을 고려했다"고 지적했다.

서민재에 대해서도 "수사 초기 단계에서 범행을 부인했다"며 구형 이유를 밝혔다.

남태현 측 변호인은 "아이돌 생활을 하며 정신과, 다이어트 약물에 의존해 왔다. 그러다 코로나로 수입까지 줄어들자 잠시나마 행복을 느끼려고 필로폰을 투약했다.

이어 "같은 범죄를 반복하지 않으려 마약 재활시설에 입소해 치료받는 등 누구보다 진지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또 KBS1 '추적 60분'에 출연해 적극적인 개선 의지를 말했다. 장차 마약 패치 전도사로서 마약 중독으로 힘든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 끼치려고 한다. 피고인을 엄중한 처벌로 다스리기보단 상담, 교육을 거쳐 봉사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말했다.
더셀럽 포토

남태현도 "모든 것이 제 선택이었고 이를 바로잡기 위해, 사람답게 살아가기 위해 하루하루 저 자신을 되돌아보며 고쳐나가고 있다"며 "공인으로서, 마약 중독을 겪은 당사자로서 책임감을 느끼며 마약이 큰 문제가 되는 현 사회에서 많은 저와 같은 선택을 하지 않게 제 잘못을 온전히 드러내고 저를 노출시키며 감히 할 수 있다면 마약 예방에 있어 공인으로서 앞장서겠다"며 선처를 호소했다.

서민재 측은 "대중들에게 알려진 사람이라 인지도를 고려한다면 책임이 더 무겁다. 다만 성실한 학창 시절을 보내고 대기업에 입사한 뒤 성실하게 근무한 이력이 있다"며 "이전까지 그 어떠한 범죄 경력이 없는 완전한 초범이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이 사건 이전 모습은 아마도 평범하고 일반적인 직장인일 것이다. 또한 재발 방지를 위해 정신건강의학과에 전문상담사와 상담을 병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민재는 "제가 피해를 끼친 많은 분과 사회에 진 빚을 다 갚진 못하겠지만 앞으로 더 성실한 사회 구성원이 되고자 노력해 제 잘못에 대해 책임지고 계속 반성하겠다"고 말했다.

남태현과 서민재는 지난해 8월 텔레그램을 통해 필로폰을 구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서민재 자택에서 함께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남태현은 해외에서 혼자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도 받고 있다.

두 사람의 필로폰 투약 혐의는 서민재가 SNS에 글을 올리면서 수면 위로 드러났다. 서민재는 "남태현 필로폰 함", "제 방인가 회사 캐비넷에 주사기가 있다"는 글을 올렸다가 삭제했다. 그러나 이후 네티즌이 경찰에 신고하면서 조사를 받게 됐다.

지난 10월 열린 첫 공판에서 두 사람은 필로폰 투약 혐의에 대한 공소사실을 모두 인정했다.

남태현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 참고인으로 출석해 마약 중독의 위험성과 실태, 재활센터 중요성을 언급하는가 하면 방송 등을 통해 재활센터에 입소한 근황을 전기도 했다. 아울러 서민재는 서은우로 개명해 새로운 삶에 대한 의지를 내비친 바 있다.

두 사람이 반성의 태도를 보이며 선처를 호소하고 있으나 검찰은 징역형을 구형했다. 재판부는 이듬해 1월 18일 두 사람의 혐의에 대해 선고할 예정이다.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 티브이데일리]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