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개편 맞아 2월 신규 애니메이션 5편 방송

방송 2024. 02.22(목) 14:34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EBS
EBS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EBS가 2024년 봄을 맞아 유아의 인지적·정서적 발달에 도움을 주는 교육적인 애니메이션과 어린이 시청자들이 기다려 온 대형 애니메이션 신규 시리즈 등 총 5편의 신규 애니메이션을 2월 26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EBS는 누리과정과 주요 선진국의 영유아 교육 커리큘럼을 참고하여 제작해 방송 전부터 영어 유튜브 채널 100만 구독자를 모으며 인기를 얻고 있는 '도레미 프렌즈', 영국 BBC가 첫선을 보인 이래 전 세계 60개국에서 방송되고 있는 글로블 스탠다드 교육 애니메이션 '블록스' 등 아이들의 건강한 발달을 돕는 애니메이션을 방송한다. 또, 누적 조회수가 20억을 넘고 전 세계 어린이들로부터 사랑 받고있는 '꼬마버스 타요', 환상적 모험이 가득한 '슈퍼윙스 일렉트릭 히어로즈', '다이노스터 공룡수호대'시즌2 등 인기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시즌을 방송한다.

EBS는 이번 봄 개편, 자극적인 유아·어린이 콘텐츠가 넘쳐나는 시대에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고,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들이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편성해 교육공영방송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한다.

특히, 동요와 율동을 통해 음악, 미술, 숫자, 신체활동 등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도레미 프렌즈', 놀이와 일상 경험을 바탕으로 수학, 미술, 영어의 기초 개념을 배우는 '블록스'를 평일 내내 방송해 아이들의 인지적·정서적 성장을 돕는다.

◆유튜브 구독자 100만 돌파! 신나는 노래로 소문난 친구들 '도레미 프렌즈'

2월 26일 오전 8시 50분에는 신나는 노래와 춤으로 아이들의 아침을 깨워줄 '도레미 프렌즈'가 첫 방송된다. '도레미 프렌즈'는 전 세계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로보카 폴리'의 제작사 로이비쥬얼과 EBS가 공동제작한 신작 애니메이션이다. 이미 방송 전부터 영어 유튜브 채널에서 숏폼 콘텐츠로 100만 구독자를 모으며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멜로디 아일랜드’에서 귀여운 아기동물 캐릭터, ‘도도’, ‘레미’, ‘파’, ‘솔’, ‘라시’는 노래하고 춤추며 놀이를 통해 어린이 시청자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게 한다. 2세부터 4세 정도까지의 유아가 동요와 율동을 통해 미술, 음악, 숫자, 신체활동 등의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누리과정과 미국, 영국, 캐나다, 독일, 스웨덴 등 주요 선진국의 영유아 교육 커리큘럼을 참고하여 제작되었다.

전작 '로보카폴리'가 어린이의 건강한 정서 발달에 도움을 주는 교육적인 작품으로 사랑받은 것처럼, '도레미 프렌즈' 또한 유아를 위한 교육적인 작품으로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놀이와 일상 경험을 바탕으로 수학, 미술, 영어의 기초 개념을 습득한다 '블록스'

같은날 오후 3시 55분에는 영국 공영방송 BBC가 세계 최초로 방송을 시작한 이래, 전 세계 60개국에서 방송되고 있고 750만 명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블록스' 시리즈가 국내 최초로 방송된다.

'블록스'는 3~6세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수학, 미술, 영어의 기초 개념을 알려주는 교육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월요일에서 목요일 오후 3시 55분, 금요일 오후 3시 10분에 방송된다. 수의 개념을 익힐 수 있는 ‘넘버블록스’, 영어의 기초를 익힐 수 있는 ‘알파블록스’, 색의 조합과 미술의 기초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컬러블록스’ 등 세 편의 시리즈를 '블록스'란 이름으로 평일 내내 방송하여 아이들의 인지적 발달을 돕는다.

특히, ‘넘버블록스’는 숫자를 인지하는 것으로 시작해 기초연산은 물론 행렬, 집합 등 복잡한 수학 개념까지 아이가 즐겁게 학습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의 제작에 영국의 국립수학교육 수월성센터(NCETM)의 전문적인 커리큘럼과 감수가 중추적인 역할을 했고 단순한 재미로 시청하는 수준을 넘어 숫자의 핵심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미니 뮤지컬, 클래식 코미디, 노래와 춤을 폭넓게 활용하고 있다. 넘버블록스의 큰 성공에 이어 ‘알파블록스’는 영어 알파벳은 물론 영어 읽기의 기초인 파닉스를 익힐 수 있으며, ‘컬러블록스’는 3원색과 색의 합성, 배색, 명암 등 통한 미술의 기초 개념을 캐릭터와 스토리를 통해 배울 수 있다.

신규 편성 애니메이션은 아니지만 역할 놀이를 통해 아이의 성장을 돕는 '블루이'의 편성도 눈여겨 볼만하다. 2018년 호주 공영방송 ABC에서 첫선을 보인 후 영국 BBC와 국내에서는 EBS가 3년 넘게 방송해 온 '블루이'는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온가족이 함께하는 역할 놀이를 통해, 가족 안에서의 행복을 찾고, 놀이를 통해 배우며,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가장 현대적인 가족의 모습을 담고 있으며, 창의적인 스토리와 구성으로 가족 모두 재미와 교훈을 찾을 수 있는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블루이'는 매주 금요일 오전 8시 50분에 방송되며 올 하반기 신규 시즌이 방송될 예정이다.

◆더욱 넓어진 세계관, 우주와 공룡 세계를 넘나드는 상상력 넘치는 모험

아이들의 인지적·정서적 발달뿐만 아니라 더욱 넓어진 세계관과 함께 모험심을 길러주고 환경의 소중함을 생각하게 하는 대형 애니메이션의 신규 시즌 또한 방송한다.

영어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40만명, 누적 조회수 20억을 넘어서며 전 세계 어린이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온 '꼬마버스 타요'의 7번째 시즌, 우주를 배경으로 활약하고 이상기후로 위기에 처한 지구를 구하는 '슈퍼윙스'의 새로운 시즌 '슈퍼윙스 일렉트릭 히어로즈', 더 강력해진 액션과 볼거리로 시청자를 찾아온 '다이노스터 공룡수호대' 시즌2 등 오랜 시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어린이 시청자들이 기다려 온 대형 애니메이션 시리즈들도 화려하게 돌아와 시청자들을 만난다.

◆전 세계 팬들이 기다려온 '꼬마버스 타요' 시즌 7 새 이야기

2010년 8월 첫 방송된 이후 큰 사랑을 받아 온 '꼬마버스 타요'가 7번째 이야기로 돌아온다. '꼬마버스 타요'는 영어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40만 명, 누적 조회수 20억을 넘어서며 전 세계 어린이들이 사랑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자리 잡은 대형 작품이다. 인도네시아 채널은 구독자 1,270만 명에 조회수 61억 뷰를 기록하여 인도네시아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더욱 높아진 전 세계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시즌 7에서는 더 넓어진 세계관과 새로운 친구들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유튜브에서 선 공개되어 큰 인기를 얻은 ‘레스큐 소방구조 센터’와 ‘레스큐 구조대 3총사’가 본격 합류하고, 꼬마 비행기 캐릭터 ‘윙’, 차세대 공중 운송수단인 UAM(Urban Air Mobility, 도심항공교통) 캐릭터 ‘모모’와 ‘비비’등 새로운 친구들의 등장으로 재미있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꼬마버스 타요는 지난 14년간 TV 시리즈뿐만 아니라 유튜브나 IPTV용 콘텐츠, 전시, 완구 등의 상품을 통해 전 세계 어린이와 부모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왔다. 시대를 넘어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사회의 변화와 발전을 체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자리잡아온 '꼬마버스 타요' 시즌 7은 2월 28일(수)부터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7시 45분에 방송된다.

◆지구를 구하는 슈퍼윙스의 짜릿한 변신 '슈퍼윙스 일렉트릭 히어로즈'

2월 26일 월요일 오전 8시 35분에는 '슈퍼윙스'의 8번째 시리즈 '슈퍼윙스 일렉트로 히어로즈'가 어린이들을 찾아간다. '슈퍼윙스 일렉트로 히어로즈'의 무대는 우주로 넓어진다. 태양열에너지로 작동하는 월드우주본부에서 ‘호기’는 광속 터널을 타고 빛의 속도로 지구의 아이들에게 달려간다. 또한 새롭게 등장한 ‘골든보이’의 사촌 동생, ‘골든 걸’은 ‘골든보이’를 뛰어넘는 천방지축으로 이야기를 한층 더 흥미롭게 만든다. 그리고 ‘마티’, ‘루시’, ‘샐리’, ‘티키&타키’와 같은 새로운 슈퍼윙스들도 등장해 일렉트릭 파워를 선보인다.

새로운 시리즈에서 슈퍼윙스는 친환경 에너지를 장착하고, 이상기후로 위기에 처한 지구까지 지켜내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제작진은 “시즌 8은 일렉트릭 히어로즈로 업그레이드된 슈퍼윙스들이 전할 짜릿짜릿한 즐거움으로 가득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높였다.

◆공룡세계와 인간세계를 구해라! 더 강력해진 블록버스터급 액션 '다이노스터 공룡수호대' 시즌2

같은 날 오전 7시 45분에는 '다이노스터 공룡수호대'의 새로운 시즌이 방송된다. '다이노스터 공룡수호대'는 작년 8월 EBS를 통해 첫 방송된 이후 극장판을 연상케 하는 뛰어난 영상 퀄리티로 화제가 됐었다. 시즌 2에서는 지구의 도시를 배경으로 세계관이 확장된다. 바닷속 깊은 곳에 본부를 새로 만든 ‘벡스 헌터’는 공룡 세계와 인간세계를 모두 지배하려는 계획을 세운다. 아기공룡들을 잡아 테크노사우루스로 만들고 지구의 사람들을 위협하는 ‘벡스 헌터’에 맞서, 기존 다이노스터 대원들과 새로 합류한 ‘루시오’의 친구 ‘치툰두’가 멋진 액션을 보여준다.

'다이노스터 공룡수호대'는 로봇이 주역인 다른 메카닉 장르와 다르게 어린이 대원들이 모험이나 액션을 주도하고 공룡을 구하는 히어로로 활약하는 스토리로 어린이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시즌2에서는 어린이 대원들이 새롭게 등장한 아기공룡들과 펼치는 일상도 보여주며 귀여운 재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교육과 재미 요소를 모두 갖춘 애니메이션 '도레미 프렌즈', '블록스', '꼬마버스 타요', '슈퍼윙스 일렉트릭 히어로즈', '다이노스터 공룡수호대'시즌2는 2월 마지막 주인 26일부터 EBS1에서 방송된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EBS 제공]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