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구 ‘밤낚시’, 천원에 본다…6월 14일 CGV 단독 개봉

영화 2024. 05.27(월) 11:12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밤낚시'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영화 ‘밤낚시’(감독 문병곤)가 6월 14일 CGV 단독 개봉을 확정했다.

‘밤낚시’는 어두운 밤 전기차 충전소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다룬 휴머니즘 스릴러다. 기존 영화에서 볼 수 없던 신선한 시도를 보여주고자 ‘자동차의 시선’을 담아 촬영한 새로운 시도의 영화이다. 러닝타임 12분 59초의 ‘밤낚시’는 CGV에서 6월 14일부터 16일, 21일부터 23일 2주간 단독 개봉을 진행, 영화도 숏폼처럼 빠르고 재밌게 즐길 수 있다는 취지로 단 1천 원에 관람하는 ‘스낵 무비’의 시도를 알린다.

더셀럽 포토


‘밤낚시’는 손석구가 공동 제작 및 연기에 모두 참여했다. 그는 작품 속 정체를 알 수 없는 무언가를 낚기 위한 원맨 액션 연기부터 특유의 날 선 눈빛 연기와 카리스마까지 생동감 넘치는 모습들을 보여줄 예정. 더불어 ‘세이프’(2013)로 한국 최초 칸영화제 단편경쟁부문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문병곤 감독이 단편 영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독창적인 기법과 함께 영화를 선보인다. 촬영에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2017) ‘콘크리트 유토피아’(2023)의 조형래 촬영 감독이 참여, 전에 없던 촬영 방식을 선보인다.

1차 포스터는 어딘가 긴장한 듯한 모습의 주인공(손석구)이 어둠 속 자동차 안에서 무언가를 기다리는 모습을 그리며 스릴러적 장르를 암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밤낚시’의 독특한 촬영 기법을 단번에 확인해 볼 수 있다. 30초의 짧은 예고편에서는 자동차 안팎으로 비춰지는 주인공의 모습을 독특한 화각과 질감으로 담고 있어 ‘밤낚시’가 제공할 이색 볼거리를 예고하고 있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CGV 제공]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