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성길' 오늘(31일) 날씨, 전국 맑고 비 또는 눈…영하권 추위

문화/사회 2022. 01.31(월) 08:06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오늘(31일) 날씨
오늘(31일) 날씨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오늘(3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기상청 날씨누리에 따르면 월요일인 오늘은 중국 상하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저녁부터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늘 저녁에 중부서해안부터 눈이 시작되어 밤에는 그 밖의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과 전북, 전남권북부(비 또는 눈)로 확대되겠다.

이번 눈은 전남권북부는 내일(2월 1일) 새벽까지, 수도권과 충청권(충북북부 제외), 전북은 오전까지, 강원내륙과 산지, 충북북부에는 낮까지 이어지겠으나, 중부지방(동해안 제외)은 내일 새벽에, 전북과 경북북부내륙은 아침에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경상서부내륙은 내일 새벽 한때 눈이 오겠고, 경북북부내륙은 새벽부터 낮 사이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전남남부와 제주도산지에는 내일 새벽에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에는 오후에도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귀성, 귀경길인 이날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으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저속 운행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하여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고 보행자 안전사고에도 주의한다.

한편 오늘(31일) 아침 최저 기온은 -8도~3도, 낮 최고 기온은 3~10도가 되겠다.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뉴시스]
기사제보 news@fashionmk.co.kr